메뉴 건너뛰기

아티스트리뷰

본문시작

John Denver(존 덴버)



존 덴버(John Denver)는 70년대∼80년대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던 포크송 가수이다. 특히 환경문제에 대해 갖고있던 지대한 관심을 자신의 음악활동과 접목시켜 아름답고 순수한 노랫말, 부드럽고도 감미로운 음악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단정하고도 대중적인 외모와 더불어 나이나 학벌, 배경과 상관없이 거의 전 계층에 의해 폭넓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그는 영화배우 겸 환경운동가로서도 세인의 주목을 받았다.

1943년 12월 뉴멕시코에서 출생한 덴버는 십대에 할머니로부터 1910년형 깁슨 어쿠스틱 기타(Gibson acousic guitar)를 받으면서 음악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텍사스 공과대학에 재학 중에 각종 로컬 클럽에서 연주를 시작했고 1964년 LA로 이주하기 위해 학교를 중퇴한 후에는 채드 미첼 트리오(Chad Mitchell Trio)와 결합하여 그룹활동을 전개하였다.

69년 존 덴버는 자신으로 인해 세인에게 더욱 알려질 수 있었던 이 그룹에서의 활동을 마감하고 솔로로 데뷔한다. 그의 데뷔앨범인 [Rhymes and Reason]은 불행히도 그가 기대한 것만큼의 성과를 안겨주지는 못했지만, 그 자신이 가장 아끼는 곡 중 하나인 'Leaving on A Jet Plane'이 수록되어 있는 귀중한 앨범이다. 이후 [I'd Rather Be A Cowboy](73), [Sunshine on My Shoulder](74)와 3백만장 이상의 놀라운 음반 판매를 기록한 [Anny's Song]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또한 이미 오페라 음악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던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와의 크로스오버 듀엣곡인 'Perhaps Love'를 발표, 수많은 이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한편, 음악을 통한 외교 대사관으로서 러시아와 중국을 두루 방문하게 된 그는 자선 활동이나 생태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면서 음반활동이 저조해졌다. 이로 인해 몇몇 음악 비평가로부터 그의 음악이 너무 무미건조하고 유약하다는 비평을 받기도 하였다.

나이와 계층, 국적을 막론하고 폭넓게 사랑받았던 존 덴버는 지난 1997년 10월 전용기로 태평양을 비행하던 중 추락사고로 세상을 떠나 전세계의 음악팬들에게 크나큰 충격과 슬픔을 안겨주었다.
Atachment
첨부파일 '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