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티스트리뷰

본문시작

Go-Go's(고고스)



오늘날 많은 여성 가수들의 활동은 고고스의 영향을 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보컬의 벨린다 칼라일(Belinda Carlisle)과 기타의 제인 웨이들린(Jane Weidline), 키보드의 샬롯 카페이(Charlotte Caffey), 베이스의 마갓 올라베라(Margot Olaverra), 드럼의 엘리사 벨로(Elissa Bello)로 구성된 이 그룹은 70년대 후반에 조직되어 80년대 초반에 거대한 성공을 거두었다.

이들은 'We Got the Beat', 'Our Lips Are Sealed', 'Vacation' 등 많은 팝 음악으로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으나, 주된 영역은 펑크 록이었다. 활동기간 동안 이들은 마약 복용이나 코카인 복용 등으로 악명이 높았지만, 일단 앨범이 발매되기만 하면 200만 장 이상 팔려나가며 차트 1위에 6주간 머무르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그후 이들은 I.R.S 레코드와 계약하여 콘서트를 다니기 시작했다.

1982년에 발매된 두 번째 앨범 [Vacation]은 상위 10위 안에 들면서 골든 앨범으로 선정되었다. 세 번째 앨범인 [Talk Show]는 차트 40위 권에 2곡이나 진입시켰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고는 별로 대단하지 않았다.
1984년 웨이들린이 떠나고 그 이듬해부터 고고스는 휴식기를 가지게 되었다. 그 동안 벨린다는 아주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펼쳤고, 웨이들린 또한 2개의 앨범을 더 발매하고 영화에출연하기도 하였다.
1990년 짧은 기간 다시 활동을 재개하기도 하였으나, 본격적인 재결합은 1994년에 이루어졌고, 이때 마지막 앨범인 [Return to the Valley of the Go-Go's]가 발매되었다.
Atachment
첨부파일 '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