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티스트리뷰

본문시작

Goombay Dance Band(굼베이 댄스 밴드)



1.1976년 6월 독일에서 혼성 4인조 밴드로 결성.
서독 출신의 올리버 벤트(Oliver Bendt)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굼베이 댄스 밴드(Goombay Dance Band)는, 자마이카의 토속 리듬인 레게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 디스코 리듬과 유럽 특유의 경쾌한 멜로디를 구사하는 슈가 팝 그룹이다.

원래 이 그룹의 리더인 올리버 벤트는 굼베이 댄스 밴드를 결성하기 전에 <Amarillo>와 같은 싱글을 발표하면서 라틴 계열의 음악을 추구하던 인물이었지만, 1976년 6월에 솔로 싱어로서의 한계점을 느낀 그는, 아내인 일리시아의 고향인 자마이카의 세인트 루시아 섬으로 이주해 레게 음악에 심취했었다. 레게 리듬을 현장에서 피부로 느낀 올리버 벤트는 다시 서독으로 돌아와 새로운 음악 생활을 계획했다.

오리지널 레게 음악이 아닌 유럽화한 레게 사운드를 만들어 보겠다는 확신을 세운 올리버 벤트는 로스엔젤레스 출신의 웬디 워커(Wendy Walker), 뉴올리언즈 태생의 비버리 워렌스(Beverlee Wallance) 그리고 모든 타악기를 완벽하게 다룰 줄 아는 자마이카 아루바섬 출신의 마이클 필립스(Michael Philips)를 맞아들여 굼베이 댄스 밴드를 조직했다.

두명의 여성과 두명의 남성으로 구성된 혼성 4인조 그룹인 이들은 1981년 여름에 <Sun Of Jamaica>로 인기 그룹의 자리를 차지했는데, 이 곡은 올리버의 아들인 데니(Danny)와 야스민(Yasmin)까지 합세하여 불러 준 곡으로도 유명했다. 이 곡 외에도 <Eldorado>, <Love And Teguila>, <Rain> 같은 계속적인 히트 곡으로 서독에서는 보니 엠(Boney M)과 어깨를 겨루는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한데, 심플한 멜러디에 흥겨운 레게 리듬의 산뜻한 멋이 깃든 이들의 음악 스타일은 국내 팝 팬들에게도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2.Sun Of Jamaica", "Eldorado"로 유명한 독인(서독)출신의 1980년도에 결성된 레게 댄스 팝 그룹이 바로 Goombay Dance Band (굼베이 댄스 밴드)이다.  70년대 중반 서독의 팝필드에서 솔로로 활동하던 올리버 벤트(Oliver Bendt)는 자신의 음악성에 회의를 느끼고 유럽 여러나라들을 떠돌며 방황하던 중 아내의 고향인 자마이카의 루시아 섬에 정착하게 되었다.

그곳에서 토속음악인 레게를 접한 그는 이제까지 자신이 찾아 헤매던 음악이 어떤 것인가를 깨닫게 된다.  레게에 매료된 그는 한동안 자마이카에서 머물며 자신의 음악 세계를 새롭게 구상하였다.  70년대 후반에 다시 독일로 돌아온 그는 레게에 적합한 음악성을 가진 흑인 보컬 멤버들을 맞아들여 1980년에 혼성 4인조 (여성 2인 남성 2인)보컬 그룹 굼베이 댄스 밴드를 결성하였다. 그들은 다음해에 발표한 데뷔곡 "Sun Of Jamaica"의 세계적인 히트와 함께 단번에 인기 그룹으로 부상하였다. 다소 단조로운 선율에 실려진 환상적인 보컬이 특징인 이 노래는 도시 지향적인 사운드에 익숙한 팝팬들에게 크게 사랑을 받았다. 원시적인 형태의 레게에 유로팝이 접목된 사운드. 목가적이고도 전원적인 가사를 담고 있는 굼베이 댄스 밴드 (Goombay Dance Band)의 음악은 마음의 고향을 그리워하는 현대인들에게 쉽게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1981년 그들의 데뷔앨범인 <Sun Of Jamaica>와 두 번째 앨범<Land Of Gold>가 국내에 소개되었다. 데뷔곡 히트의 여운이 끝나가기도 전에 이 앨범들에서 커트된 "El Dorado"가 팬들의 인기르러 얻었고 뒤어어 "Rain"이 빅히트를 하였다. 그외에도 "Under The Sun Moon And Star", "Alo HaOE" "Take Me Home To Jamaica"등의 싱글이 다운타운의 음악감상실에서 작은 히트를 하였다.  1982년에는 세 번째 앨범 <Holiday In Paradise>가 발매되어 흥겨우면서도 애잔하게 불려진 싱글 "Seven Tears"가 히트하였다.   그룹 보니 엠과 더불어 독일(서독)이 배출한 양대 레게 그룹으로 꼽히는 이들은 특히 국내 팬들에게 잘맞는 취향의 노래들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굼베이 댄스 밴드의 구성원은 리더인 올리버 벤트를 주축으로 타악기와 기타 연주에 다재 다능한 마이클 필립스 (Michael Philips:보컬)와 미국 출신의 여성 보컬리스트인 웬디 워커(Wendy Walker) 그리고 비버리 웰라스 (Beverlee Walas)등 4인조로 되어있다.
Atachment
첨부파일 '1'
?
  • ?
    사성전자 2019.01.06 19:07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히 많이 알려진 노래가 엘도라도인데 반해 밴드 정보는 너무 부족했는데, 비교적 상세히 나와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